MAEZEUM

home>싱글 매거진>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Q. 이번 해에는 이런 사랑을? 2020-01-30
229 593

: SINGLE'S TALK

 

돌이켜보면 작년에는 뭐 하나 제대로 이룬 게 없는 것 같아요. 특히 연애에 있어선 아쉽고도 후회되는 일이 많아요. 적극적으로 대시하지 못한 채 멀어졌던 A, 좀 더 만나볼까 고민하다 놓친 B, 썸만 타다 흐지부지 끝나버린 C, 스쳐 지나가듯 짧게 연애했던 D까지···. 아직도 가끔 생각이 나요. ‘내가 이러이러하지 않았으면 어땠을까’ ‘이러이러했으면 달라졌을까’하는 아쉬움이요. 이제 나이도 한 살 더 먹은 만큼 더 성숙한 연애를 하고 싶어요. 올해는 작년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고 후회 없이 적극적으로 사랑하고 연애하고 싶네요.

_33세 남, 유OO

 

 

: RESEARCH REPORT

 

여러분의 새해 연애 계획은 어떤가요? 이음싱글연구소가 822명의 회원들에게 물었습니다.

 

 

 

 

: MAEZEUM'S TALK

 

무려 싱글의 87%가 지난 해 연애에 아쉬움이 남는다고 답했습니다. 대부분의 싱글들은 공감하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놀라운 결과가 있는데요. 설문에 답한 79%가 올해에는 ‘성격과 코드가 잘 맞는 사람’을 만나고 싶다고 응답했습니다. 반면, ‘외모가 뛰어난 사람을 만나고 싶다’는 대답은 7%에 불과했죠. 결국 이성의 외적인 매력이 전부가 아님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올해는 어떤 사람을 만나고 싶으신가요? 올해도 어김없이 가만히 앉아서 운명 같은 인연을 기다리기만 하실 건가요?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 법! 후회 없을 2020년을 위해선 보다 인연을 만나기 위한 적극적인 태도와 열린 마음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상대의 겉모습보다 숨겨진 보석처럼 내면에서 매력을 찾는다면, 당신도 2020년에는 분명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