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ZEUM

home>싱글 매거진>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Q. 밀당을 해야 할까요? 2019-10-01
211 319

: SINGLE'S TALK

 

저희는 이제 막 연애를 시작한 새내기 커플입니다. 퇴근하면 데이트하고 매일 아침, 저녁으로 연락하며 오랜만에 느끼는 달콤한 설렘에 행복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갈수록 그에게 점점 더 깊이 빠져드는 제 모습을 보며 한 편으로는 두렵기도 하고 걱정이 돼요. ‘혹시 내가 너무 좋아해서 ‘을’이 되면 어쩌지’하는 걱정이요. 사실 이전 연애도 제 마음 그대로 숨김 없이 표현하면서 사랑하다 결국 상처만 남고 안 좋게 끝났거든요. 지금 남자친구랑은 오래 예쁘게 사랑하고 싶어서 이번엔 밀당을 좀 해보려고 하는데 지금 밀당을 하는 게 맞을까요?

_28세 여, 김OO

 

 

: RESEARCH REPORT

 

남녀 사이의 ‘밀당’,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음싱글연구소가 528명의 회원들에게 물었습니다.

 

 

: MAEZEUM'S TALK

 

연애에서 밀당은 선택이에요. 즉 필수가 아닌 연애에 감칠맛을 더해주는 ‘조미료’정도지요. 물론 어떤 커플에겐 밀당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서로가 익숙해져서 권태로움을 느끼거나 오래 만나면서 사랑 받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는 경우 말이에요. 이럴 때 적당한 밀당은 느슨해진 관계를 회복시켜주기도 하고 다시금 서로에 대한 애틋함을 느끼게 해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미 끈끈하게 사랑하는 커플일 경우는 밀당이 필요 없어요. 오히려 과한 밀당을 하다 오해가 생겨 사이가 멀어질 수 있습니다. 서로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아낌없이 표현하고 사랑하고 있나요? 그렇다면 밀당은 일단 넣어두고 마음껏 사랑하세요. 알콩달콩 사랑하기에도 짧은 시간과 소중한 감정을 밀고 당기는 일에 소모하는 것은 너무 아깝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