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ZEUM

home>싱글 매거진>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Q. 연하남, 연상녀가 고백한다면? 2019-01-31
291 467

 

: SINGLE'S TALK

살면서 제 인생이 특별하다고 느껴본 적은 거의 없었던 것 같아요. 특히 연애에 있어서는 더욱이요. 적당히 괜찮은 사람 소개받아서 몇 번의 데이트를 하고, 미적지근한 만남 끝에 이별하는 패턴의 연속이었죠. 친구들 앞에선 행복해 죽겠다는 척을 했지만, 실은 미칠듯 설렜던 상대는 없었던 것 같아요. 그런데 말입니다. 제게 최근에 드라마같은 상황이 생긴 거예요. 5개월 전 쯤 시작한 스터디 그룹에서 알게 된 한 남자가 제게 고백을 했거든요. 여기까지는 흔한 상황이죠. 그 친구의 나이가 저보다 7살이나 어린 걸 빼면요.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라던가, <남자친구>같은 드라마를 보며 저런 일이 내게도 있을까 싶었는데, 네, 제가 밥을 잘 사주긴 했습니다. 막상 이런 상황이 되니 너무 설레고 좋긴 한데 걱정도 돼요. 미안하지만 이 친구의 마음에 대한 진정성이라던가, 주변 시선 같은 것들이요. 아직 고백에 대해 답을 주지 못한 상태입니다. 매일 밤 고민에 뒤척여요. 이대로 그와 연애 해도 정말 괜찮은 걸까요?

_34세 女, 홍OO

 

 

: RESEARCH REPORT

연상녀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이음싱글연구소가 467명의 남성 회원들에게 물었습니다. 

 

연하남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이음싱글연구소가 291명의 여성 회원들에게 물었습니다. 

 

 

: MAEZEUM'S TALK

결혼정보회사에서는 몇 가지의 불문율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남녀의 나이 차이에 관한 것이죠. 전통적으로 가장 선호받는 나이차는 ‘궁합도 안 본다’는 네 살이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하더라도요. 어떤 사람들은 한두 살 차이나 동갑도 꺼리곤 했어요. 그런데 요즘은 연상연하 커플에 대한 인식이 확연하게 달라진 것이 피부로 느껴집니다. 여전히 매니저들은 연상연하 프로필을 제안할 때 조심스러운 부분이 있지만, 과거에 비해 긍정적으로 받아주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실제로 맺음을 통해 연애와 결혼에 성공한 연상연하 커플도 많고요. 그건 아마도 다양한 매체를 통해 연상연하 커플의 러브스토리가 노출됨에 따라 싱글들의 의식이 변화했기 때문이겠죠. 이음싱글연구소의 설문조사를 통해 많은 싱글 남녀가 연상연하 커플에 대한 환상을 갖고 있으며 연상녀, 연하남이 고백한다면 상대의 매력에 따라 받아들이겠다는 의견이 남녀 모두 과반수를 넘었습니다. 그에게서 충분한 매력을 느꼈다면 소중한 인연을 놓치지 마세요. 누군가는 한 번쯤 꿈꿔온 두근거리는 로맨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인 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