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ZEUM

home>싱글 매거진>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Q 그녀의 남사친이 신경쓰이는 나, 이상한가요? 2018-12-28
192 283

: SINGLE'S TALK

그녀를 요즘 유행하는 말로 표현하자면 ‘인싸(insider의 줄임말, 아웃사이더의 반대)’랄까요. 그녀는 일주일에 최소 2회 이상의 모임을 주최하고 항상 그 중심에서 리드하는 인기인입니다. 저 역시도 처음엔 그녀가 가진 특유의 리더쉽과 적극성에 반해 먼저 대쉬를 했죠. 나이에 비해 어른스럽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그런 그녀가 내 앞에서만은 여성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것 같아 내심 뿌듯하기도 했고요. 그런데 그녀의 여러 모임에 지속적으로 초대되는 한 ‘남사친’의 존재를 알고부터는 그녀의 취미생활이 점점 신경쓰이기 시작하더군요. 매주 새롭게 열리는 그녀의 모임에 대학 시절부터 알아왔다는 그 10년 지기 친구는 매번 빠짐없이 초대됐어요. 알고 보니 두 사람은 매일 연락을 하는 것은 물론 가족과도 자주 왕래하며 스킨쉽 또한 아주 자연스러운 사이더군요. 처음엔 쿨하게 둘의 사이를 인정했는데 시간이 흐를수록 더 신경이 쓰여요. 제가 이상한 걸까요?

_33세 女, 허OO

 

 

: RESEARCH REPORT

연인의 ‘사람친구'를 다른 싱글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이음싱글연구소가 475명의 회원들에게 물었습니다. 


 

 

: MAEZEUM'S TALK

‘쿨하다’는 말이 선풍기나 에어컨, 냉장고에겐 칭찬이 될 수 있겠지만 글쎄요. 사람에게 특히, 사랑하는 연인사이에 쿨하다는 것이 과연 좋은 일일까요? 사랑하는 연인에게 느끼는 질투의 감정은 지극히 자연스럽고 건강한 감정입니다. 물론 사사건건 질투를 느낀다면 그것 또한 문제가 되겠습니다만, 누가 봐도 오해의 여지가 있는 부분에서는 자신의 입장을 상대에게 분명하게 전달하는 편이 더 좋겠죠. 곪은 상처를 그대로 두면 더욱 심해지듯이, 모른 척 외면한다면 두 사람의 애정 관계가 건강하게 유지되기 어려우니까요. 설문에 참여한 475명의 싱글은 ‘너무 자주 연락하고 만나는(32%)’ 연인의 이성친구가 신경쓰인다고 대답했습니다. 잦은 연락과 만남은 지금 연애 중인 이성에게 충분히 신경쓰일 수 있는 문제라는 것이죠. 두 사람이 서로를 사랑한다면 상대 또한 당신에게 거슬리는 행동을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의 관계를 오랫동안 유지하고 싶다면, 억지로 쿨한 척 하는 대신 솔직한 감정을 이야기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