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ZEUM

home>싱글 매거진>맺어주는 사람들
맺어주는 사람들
우리가 사랑을 계속해야 하는 이유
이해인 상담매니저
SOLAR
“사랑하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충분히 좋은 사람과 연애를 시작할 수 있어요.”
MANAGER’s Talk

 

애프터는 어떻게 하는 거예요?

싱글들과 대화를 하다 보면 다양한 질문을 받곤 하는데 그 중에서도 최근엔 유독 ‘애프터’에 관한 질문이 많았어요. 어떻게 하면 자연스럽게 애프터를 할 수 있는지, 어떻게 해야 애프터를 받을 수 있는지 그런 것들이요. 친구들에게 이런 얘기하기엔 왠지 좀 부끄럽잖아요. 여자들이 좋아하는 대화나 장소, 남자들이 선호하는 스타일이나 행동 같은 것들...그런 걸 물으면 꼭 내가 쑥맥이라는 걸 인정하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래서 전 친구한테 묻긴 어렵지만 연애에 있어 꼭 필요한 팁들을 더 많이 알려 드리려고 해요. 그게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고 해도요. 태어날 때부터 운동신경이 좋고 기억력이 좋은 사람이 있듯이 연애 감각을 타고 나는 사람도 있죠. 그런데 운동신경이 떨어지고 기억력이 나쁘다고 해서 그게 뭐 대순가요. 부족한 걸 인정하고 노력해서 키우는게 더 중요하잖아요. 연애 감각이 부족한 것도 마찬가지라고 봐요. 연애가 어려운 걸 인정하고 노력하면 되지 그것 때문에 좌절할 필요 없어요. 사랑하고 싶은 마음만 있다면 누구나 충분히 좋은 사람과 연애를 시작할 수 있어요. 객관적으로 당신의 상황을 파악하고 이성적으로 조언해 줄 수 있는 조력자가 있다면 말이죠.

 

우리가 사랑을 계속해야 하는 이유

저는 성격차이, 장거리연애, 국제연애, 종교차이 등등의 다양한 이유로 이별을 경험했었어요. 몇 번의 연애를 거치면서 다음 연애 대상을 찾을 땐 새로운 기준이 하나씩 생겼죠. 만약 처음의 이별 때문에 다음 연애에 소극적으로 대처했다면 새로운 만남을 이어갈 수 있었을까요? 연애가 자꾸 안 되고, 그러다 포기해 버리면 영영 혼자가 됐을지도 몰라요. 계속해서 연애를 해보니 알겠더군요. 내게 맞는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요. 나와 맞는 사람, 맞지 않는 사람을 가려내는 안목은 연애 없이 키워지지 않아요. 또한 연애를 함으로써 우리는 더 나은 사람이 됩니다. 이른 아침 알람으로 겨우 눈을 뜨던 사람이 설렘으로 눈을 뜨기도 하고, 그 사람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생전 가본 적도 없는 동네를 찾아 가는 부지런함이 생기기도 하죠. 사랑에는 내 안에 잠재되어있는 힘을 끌어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요. 정말 잘 맞는 사람과 연애를 하면 서로 시너지를 냅니다. 투닥투닥 싸우다가도 스스를 돌아보게 되면 내 단점을 깨닫게 되면서 겸손해지고, 또 이런 내 곁을 변함없이 지켜주는 사람에게 감사한 마음도 들면서요. 그래서 연애와 결혼이 필요한 것 같아요. 내가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서.

 

당신, 외로운 섬이 되지 마세요

바다 한 가운데 홀로 떠 있는 섬을 보면서 문득 우리는 쓸쓸한 마음을 느끼곤 합니다. 그 자리에서 오랫동안 묵묵히 파도를 받아왔을 그 섬이 갑자기 외로워 보이는 이유는, 우리가 섬에 자신의 감정을 투영하기 때문이에요. 혼자이기 때문에 외로울 거라고 자신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거죠. 섬은 앞으로도 계속 그 자리에 멀쩡히 서 있을 거예요. 그러나 사람은, 분명 섬이 되어 행복할 수 없겠죠. 혼족이 흔해진 요즘이지만 처음부터 혼자이고 싶었던 사람이 있을까요? 공동체 안에서 더 즐겁고 행복한 것이 인간의 본성이고 누구에게든 자신의 마음을 터놓고 사랑과 위로를 나눌 사람이 필요한 법인데 말이에요. 스스로 섬이 되고 싶은 마음을 갖고 있다면 그건 아마 누군가로부터 받은 상처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은 어떤 상황에서 행복을 느끼는 사람인가요? 사람에게 받은 상처를 치유할 수 있는 건 사랑 뿐이라는 걸 잊지 마세요. 용기를 내어 사랑을 찾아 노력한다면, 사랑은 반드시 다시 찾아올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