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ZEUM

home>싱글 매거진>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Q 혼자인 밤이 싫어질 땐, 어떻게 해야 하죠? 2018-09-27
429 739

 

저는 외로움을 잘 타지 않는 편이라고,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비(非)연애 기간도 어느덧 3년 차에 접어들었지만 혼자인 외로움 보단 그 자유로움이 감사한 순간이 더 많았으니까요. 보통의 낮은 일 때문에 정신 없이 흘러갔습니다. 일이 끝난 뒤에 찾아온 밤은, 저만의 자유시간이었죠. PT를 받기도 하고, 자전거를 빌려 한강을 달려 보기도 하고, 한 때는 취미로 가구 공방을 다녀 보기도 했습니다. 퇴근 후 지인들과 자유롭게 약속을 잡고 만나 원하는 만큼 맘껏 놀 수 있다는 건, 아, 솔직히 싱글이 아닐 땐 상상하기 어려운 축복이기도 했고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이런 것들이 지루해지기 시작하더군요. 굳이 계기를 찾자면 요즘 은근히 눈에 들어오는 사람이 생겼거든요. 혼자로도 100% 채워지던 나만의 시간들이 그녀를 알고부터는 20~30%씩 부족하게 느껴지기 시작한 것 같아요. ‘그녀와 함께라면...’ 하는 엉뚱한 상상이 불현듯 들기도 하면서 전엔 아깝기만 하던 밤의 시간이 길어졌달까요. 밤이 점점 외로워져요. 이제 저도 슬슬 싱글 라이프 청산할 때가 된 걸까요.

 

_35세 남, 임OO

 

 

잠들지 못하는 싱글의 밤, 그들은 도대체 무엇을 할까요? 1,168 명의 회원들에게 물었습니다. 

 

 

밤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외로운 시간입니다. 한낮의 왁자지껄함이 사라진 밤이 찾아 오면, 우리는 어둠을 피해 밝게 조명이 비추는 곳에서 외로움을 떨쳐내곤 하죠. 마치 여전히 해가 떨어지지 않은 것처럼(혼자인 당신이 혼자가 아닌 것처럼) 말이죠. 1,168 명의 싱글들에게 밤이 외로운 이유를 물었습니다. 32%의 싱글이 ‘놀고 싶은데 연락할 사람이 없어서’라고 답했으며 ‘피곤하고 만사 귀찮아서’라는 응답이 26%, ’어둡고 조용한 집에 혼자여서’라는 응답이 24%를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밤이 되면 가장 생각나는 것’이라는 질문에는 ‘이성’이라는 답변이 39%로 가장 많았지요. 짝이 없는 자에게도, 짝이 있는 자에게도 밤은 공평하게 외로움을 안겨주기에, 어쩌면 완벽하게 이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방법이란 존재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적어도 싱글에게는 시도해 볼만한 방법이 하나 있겠네요. ‘놀고 싶을 때 연락할 수 있는’ ‘이성’을 만드는 일이지요. 커플이 되기 위한 당신의 노력은 언제나 옳습니다. 설령 그 결과가 당신이 원하는 대로 이뤄지지 않는다고 해도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