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ZEUM

home>싱글 매거진>맺어주는 사람들
맺어주는 사람들
가장 기대효과가 큰 투자, 맺음
김혜원 상담매니저
SOOMIN
“모든 과정은 제가 맡아서 할게요.
당신은 좋은 사람인지 확인만 하면 돼요.”
MANAGER’s Talk

 

당신만 그런 게 아닌 걸요

싱글들을 만나면 ‘기회가 없다’는 말을 참 많이 들어요. 일이 바빠 다양한 사람을 만나기 힘들고, 겨우 시간 내서 소개를 받아도 잘 맞는 사람이 없다고요. 그래서 열심히 살다 보니 결국엔 혼자가 되더라고요. 당연합니다. 우리의 인간관계는 더 이상 어린 시절처럼 순수할 수 없고, 주위를 둘러보면 이해타산적인 관계만이 남아있죠. 마음에 드는 이성을 만나는 일은 특별한 노력없이는 점점 더 어렵게만 느껴져요. 만약 연애를 하고 싶은 마음은 있는데 기회가 없는 것이 문제라면 스스로 환경을 바꿔 보세요. 스물여덟 살의 한 여성 회원은 처음 맺음에 가입했을 때 ‘아직 젊은데 밖에서도 충분히 좋은 남자 만날 수 있지 않냐’며 만류하는 사람들이 많았다고 해요. 그런데 막상 현실은 그렇지가 않았다는 거죠. 주변에 연애할 만한 남자가 있는 것도 아니고, 클럽 같은 곳에서 가볍게 만나고 싶지는 않은데 심지어 소개팅을 했던 남자는 직업을 속였다나요. 아직 젊고 결혼 생각도 없지만 그녀는 연애라도 괜찮은 사람과 하고 싶은 마음에 맺음을 찾아왔다고 해요. 스스로 기회를 만들고 싶어서요.

 

가장 기대효과가 큰 투자, 맺음

종종 이런 경우가 있어요. 1년 전에 상담을 받고 그냥 돌아갔던 분이 1년이 지난 뒤에 가입을 하겠다며 다시 돌아오는 경우요. 그분들은 아무런 변화가 없었던 1년이라는 시간이 아까워 다시 오게되었다고 얘기해요. 가만히 손 놓고 기다리느니, 이제라도 여러 사람 만나보면서 인연을 찾고 싶다고요. 저는 결혼정보서비스란 나를 위한 일종의 투자라고 생각해요. 어떤 사람들은 ‘돈까지 써서 사람을 만나야 하냐’며 사람을 돈으로 사는 것처럼 비약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맺음을 통해 돈으로 사는 것은 인연이나 사람이 아니라, 그런 인연을 찾아주는 서비스 그 자체인 걸요.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를 분석해 당신에게 잘 맞는 이성의 유형을 찾아주거나, 이성에게 어필하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매칭과 코칭 서비스 전반에 대한 비용이요. 영어를 잘 하기 위해 영어 학원에 가고 몸을 가꾸기 위해 헬스장에 가듯이, 연애를 잘 하기 위해 연애 서비스를 구매하는 것일 뿐이에요. 물론 그 투자에 대한 효과와 만족도는 다른 그 투자와 마찬가지로, 본인의 노력 여부에 따라 달라질 테고요. 이 투자로 인한 가장 큰 기대효과요? 평생 함께 할 짝을 찾게될 지도 모르니 그 어떤 투자보다도 큰 수확을 기대할 수 있죠.   

 

연애를 안 하니, 연애 생각이 없죠

기회가 없어서 연애를 못하는 경우엔 기회를 만들면 그만이지만, ‘연애 생각’이 없다고 하면 조금 답답한 마음이 들어요. 연애는 생각으로 하는 게 아니라 마음으로 하는 건데 말이죠. 또 어떤 사람들은 ‘결혼 생각’이 없다고 해요. 지금은 결혼을 생각해볼 대상조차 없는데 그걸 그렇게 확신해도 정말 괜찮은 걸까요. 훗날 너무나 좋은 사람을 만나 그 사람과 평생 함께하고 싶어지면 자연스럽게 결혼 생각이 들지도 모르는 걸요. 제가 아는 어떤 친구는 자신을 비혼주의자라고 소개하고선 1년 뒤에 물어보니 비혼주의가 ‘끝났다’고 얘길 하더군요. 솔직히 이제는 좋은 사람이 있으면 만나보고 싶다고 하면서요. 사랑이 없는 마음 안에선 그 어떤 것도 큰 의미를 갖기 어려워요. 무미건조한 삶이 계속되면 연애도 결혼도 시시하게 느껴지죠. 하지만 마음 속에 사랑이 피어나면 모든 게 달라져요. 시시하게 느껴졌던 모든 것들이 전혀 다른 의미를 갖기 시작하죠. 그러니까 우리는 더 나은 삶을 위해서라도 움직여야만 해요. 믿을 만한지, 당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인지 모든 과정은 제가 맡아서 할게요. 당신은 그 사람을 만나 좋은 사람인지 확인만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