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ZEUM

home>싱글 매거진>싱글 연애팁
싱글 연애팁
연애팁
핫플레이스 연남동에서 힐링 데이트 2018-06-12

넘치는 흥과 에너지를 주체하기 어려운 날, 그런 날엔 홍대도 괜찮아요. 그런데 몸과 마음에 치유가 필요한 그런 날엔, 밀물 같은 홍대를 지나 썰물 같은 연남이 제격이죠. 연트럴파크에 가만히 앉아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멍하니 바라보거나, 발길 닿는대로 눈 앞에 나타난 가게를 구경해요. 어디든 제법 멋스럽고 분위기가 좋으니 이 동네처럼 데이트하기에 좋은 곳도 없을 거예요. 피로해진 몸과 마음을 잠깐 쉬게 하고 싶을 땐 이곳 연남동에서 카페인 대신 몸에 좋은 약차로 목을 축이고, 우리 쌀로 만든 떡을 맛 보며 힐링 데이트를 즐겨 보는 건 어떨까요? 

 

 

│봄동

 

 

한적한 골목 안쪽에 자리한 ‘봄동’은 한의원에서 운영하는 약다방입니다. 이곳에서는 본인의 심신 상태에 맞춰 차를 고를 수 있는데, 6가지의 기본 약차부터 마음을 다스리는 48가지의 맞춤 약차까지 종류가 다양하죠. 10가지 이상의 약재가 들어가는 약차는 한약재 냄새가 강하게 날 것 같지만 의외로 향이 강하지 않아 거부감 없이 누구나 마실 수 있습니다.

 

 

│연남방앗간

 

 

카페에서 참기름을 시향하는 모습을 상상해 본 적이 있나요? 경의선 숲길 바로 앞에 위치한 연남방앗간에선 그런 일이 가능하죠. 이곳에서는 전국 각지의 방앗간에서 짜 내린 진짜 ‘참기름’을 맛볼 수 있는 것은 물론, 2층에 마련된 쇼룸에서 다양한 전시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컨셉의 복합문화공간인 이곳에 들린다면 시그니처 음료인 ‘참깨라떼’는 꼭 마셔보기를 추천해요. 미숫가루 위에 부드러운 크림과 깨, 참기름이 토핑되어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맛이 일품이죠.

 

 

│조복남

 

 

세상에 맛있는 빵집은 많지만, 맛있는 떡집을 찾는 일은 쉽지가 않습니다. 애초에 떡집은 빵집만큼 많지도 않으며, 떡의 종류도 대부분 정해져 있기 마련이니까요. 그런데 연남동 한가운데서 이렇게 참신한 떡집을 만날 줄 상상이나 했을까요! 다섯 명의 젊은 청년이 매일 직접 만들어 판다는 이곳의 떡은 기존의 떡집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움으로 호기심을 자극합니다. 딸기바나나설기, 초코쌀파운드, 초코녹차설기 등의 퓨전 디저트는 평소 떡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맛을 안겨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