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ZEUM

home>싱글 매거진>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싱글 라이프랩
Q 덕력 충만한 그녀를 이해하기 어려워요 2018-05-14
524 603

 

그녀는 겉으로 보기엔 멀쩡한 직장인이에요. 차분한 성격, 요리와 독서가 취미인 그녀는 늘 온화한 분위기로 저를 편안하게 하죠. 그런 그녀가 언젠가부터 저와 함께 있는 자리에서 휴대폰을 보며 웃거나 갑자기 급하게 집으로 돌아가는 일이 늘었어요. 한 번은 이유를 물었더니, 집에 가서 꼭 봐야 할 것이 있다더군요. 알고 보니 그건 101명의 연습생 중 11명의 아이돌을 뽑는, 네, 그 TV 쇼였습니다. 처음엔 귀여워서 웃었는데 자꾸 의식하게 되니 썩 달갑지는 않더군요. 다른 건 그렇다 쳐도 함께 데이트하는 순간에도 틈만 나면 카페니, 인스타니 들어가서 ‘오빠’들의 동향을 살펴요. 오빠라뇨. 몇 년만 일찍 태어났어도 이모 뻘은 될 텐데요. 유치하지만, 어려도 다른 남자를 보며 행복한 미소를 짓는 그녀에게 질투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그녀를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요?

_31, 한OO

 

덕력 만렙의 이성, 싱글들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이음싱글연구소가 1,127명의 회원들에게 물었습니다. 

 

 

소위 말하는 ‘덕후’란 자신이 좋아하는 무언가에 맹렬히 집중하고 몰입해서 그 대상에 한해 준전무가 수준의 지식까지 보유한 사람들을 가리킵니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덕후라면 어떨까요? ’덕후’에 대한 싱글연구소의 설문 결과, 56.4%의 싱글이 ‘정도껏 하면 나쁘지 않다’고 답했으며 17.8%는 오히려 ‘취향이 없는 사람보다는 낫다’고 응답했습니다. 나의 연인이 내가 아닌 다른 대상에 탐닉하는 이성의 모습은 종종 탐탁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어떤 대상에도 시큰둥하고 무미건조하게 반응하는 사람은 어떤가요? 덕력이 충만하다는 것은 그만큼 충만한 열정과 감정을 가진 사람이라는 뜻일지도 모릅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어떤 대상이건 탐닉해본 적이 있는 사람만이 ‘나’라는 대상에게도 미친 듯이 탐닉할 방법을 알고 있다는 것이죠. 그러니 너무 걱정 마세요. 시간이 지나면, 그녀의 마음은 자연스럽게 무뎌져 다시 당신에게만 향하게 될 거예요.